X

[TODAY애플]200달러선 회복…장기 투자매력 재조명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카니 기자I 2025.06.21 04:07:59
[이데일리 김카니 기자] 애플(AAPL)이 200달러선을 회복하며 상승하고 있다. 단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장기 성장 가능성이 다시 주목받는 분위기다.

20일(현지시간) 오후3시 애플 주가는 전거래일대비 1.79% 오른 200.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주가는 198달러대에서 출발해 오전장중 200달러를 돌파한 뒤 196달러선까지 밀렸지만 오후들어 다시 상승 전환하며 심리적 저항선인 200달러선을 회복했다.

이번 반등은 지난 몇개월간 부진했던 주가 흐름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애플 주가는 올해들어 약 19%, 최근 6개월 기준으로는 20% 가까이 하락했다.

그러나 이날 2% 가까운 상승세는 단기 흐름이 아닌 장기 투자 가치에 대한 시장의 재평가로 해석된다.

CNBC는 “애플 주가가 개장과 동시에 상승세를 탔고 장 내내 상승폭을 유지하며 기술적 반등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애플 주가는 전거래일 종가 196.58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까지 올랐고 시가총액 기준으로도 전 세계 최대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확인시켰다는 평가다.

시장에서는 이번 주가 상승이 애플의 꾸준한 장기 성과에 기반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애플은 최근 5년간 주가가 125% 이상 상승했으며 상장 이후 누적 수익률은 무려 15만5840%에 달한다. 이는 장기 보유 투자자들에게 꾸준한 가치를 제공해온 대표 기업임을 보여준다.

한편 애플은 최근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기능을 대거 공개하며 ‘AI 전환’에 시동을 건 상황이다.

음성비서 시리(Siri)에도 고도화된 AI 기술이 탑재될 예정으로 향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융합을 통한 생태계 강화가 기대된다.

시장에서는 단기 실적과 AI 경쟁력에 대한 우려도 남아 있지만 기술 리더십과 브랜드 충성도, 안정적인 현금흐름 등 애플의 기본 체력이 재차 부각되는 분위기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