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카드고릴라 "1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 '신한카드 Mr.Life'"

송주오 기자I 2025.03.31 08:19:33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5년 1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신한카드 Mr.Life가 1위에 오르며 1년간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이번 집계는 1월 1일부터 3월 23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사진=카드고릴라)
1위는 ‘신한카드 Mr.Life’다. 지난해 상반기부터 올 1분기 결산까지 4번의 결산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고물가 시대 생활비 카드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공과금, 통신 요금 등의 월납요금을 비롯해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마트, 온라인 쇼핑, 주유 등 생활비 필수 항목 할인을 갖췄다.

2, 3위는 삼성카드가 차지했다. 2위는 ‘삼성카드 taptap O’로 대중교통, 통신 요금, 영화 등의 혜택을 비롯해 커피·쇼핑 등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사회초년생 대표 카드로 꼽힌다. 최근에는 해외 1.3% 적립 혜택이 추가됐다.

3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이 카드는 지난 1월 특별적립 영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혜택이 변경됐다. 1000원당 1마일이 기본 적립된다. 특별적립 국내형 선택 시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 등 국내 일상생활 영역에서, 특별적립 해외형 선택 시 해외 이용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된다.

4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1.5% 적립되고 온라인 쇼핑, 외식, 해외 영역에서 5% 적립되는 ‘현대카드 M’이, 5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없이 1.2%, 온라인 결제 시 1.5% 할인되는 ‘롯데 LOCA LIKIT 1.2’가 이름을 올렸다.

6위는 통신, 음식점·편의점 등의 생활 할인부터 간편결제, OTT, 영화관, 스포츠 등의 여가 할인 등을 갖춘 ‘KB국민 My WE:SH 카드’다. 7위에는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통신, 보험료 등 주기적으로 납부하는 생활비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롯데 LOCA 365 카드’가 올랐다. 8위는 1000원당 최대 2마일까지 적립되는 ‘우리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다. 9위에는 음식점, 카페, 편의점, 통신 등 생활 소비 영역에서 적립되고 소비관리 보너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 처음(ANNIVERSE)’이, 10위에는 4대 정유사에서 10%의 정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한카드 Deep Oil’이 이름을 올렸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해 1분기 인기 신용카드 상위권을 살펴보면 생활비 전반에 걸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대거 포진한 모습“이라며 “고물가의 영향으로 올해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주요 생활비 지출영역에 중점을 두고 카드를 선택하는 한 해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