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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추이가 이어진다면 삼성전자는 올해 구독사업으로 연간 1조원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구독 서비스는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제품 등을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춰 살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TV와 가전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군에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가전 중에서는 냉장고의 구독 구매 비중이 높았다. AI구독클럽 판매 중 냉장고가 30%를 차지했다. 초기 구매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큼 지출 부담을 줄이려는 수요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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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도 구독형 구매가 활발하다. 올해 1월 시작한 ‘뉴(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가입자의 60%는 20∼30대 젊은 층 고객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AI 가전과 구독사업 확장을 위해 가전과 모바일 등 90% 이상을 AI 제품으로 구성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