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美특징주]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경쟁력 확보 위해 '크런치 데이터' 인수…주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카니 기자I 2025.06.03 06:17:49
[이데일리 김카니 기자]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업체 스노우플레이크(SNOW)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 스타트업 크런치데이터를 인수한다고 밝히며 주가가 상승했다.

2일(현지시간) 오후 스노우플레이크 주가는 전일대비 2.19% 오른 210.1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CNBC에 따르면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번 인수로 AI 기반 자동화 에이전트 수요 확대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크런치 데이터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포스트그레SQL’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간 30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번 인수로 포스트그레SQL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자사 플랫폼에 도입하고 고객들이 더 많은 데이터를 손쉽게 이전해 분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크리스티안 클라이너만 스노우플레이크 제품 부문 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를 통한 데이터 이동과 활용의 진입장벽을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쟁사 데이터브릭스도 유사한 포스트그레SQL 기반 업체인 니온(Neon)을 10억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업계는 양사가 AI 기반 자동화 데이터 분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경쟁에 나섰다고 평가하고 있다.

스리다 라마스와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고객들이 AI 시대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더 많은 전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