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넷은 애플워치가 혈압 기능을 넣으면 오므론과 같은 전용 기기보다 정확도가 떨어지고 갤럭시워치와 비슷한 기본 지표 측정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혈당 모니터링 기능은 시리즈6에 도입된 혈중산소 기능 관련 법적 문제가 있어서 올해는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최근 IT팁스터인 스텔라퍼지(StellaFudge)가 애플워치10 프로토타입을 공개해 이슈가 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프로토타입 모델에 내장된 원형 LED는 신규 센서에 해당하며, 출시 전 애플의 계획이 변경되면서 최종 탑재가 무산된 부품이라는 주장이 나온다.
애플워치에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도 나오고 있다. 이는 셀카 촬영보다는 AI기반 이미지 인식용 카메라로 예상된다. 애플 인텔리전스와 결합된 기능 제공을 위해 애플이 검토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은 이 옵션을 검토 중이지만 2027년 애플워치 모델까지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애플워치 사용자들의 관심사는 워치OS12에 어떤 종류의 AI가 적용될 지 여부다. 현재 워치OS 11에는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없다.
이 새로운 운영체제는 6월 5일주에 열리는 애플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 2025에서 공개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