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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작년 '환승객 유치 성장' 성과 인정 받았다

이다원 기자I 2025.04.07 09:44:09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관
인센티브 운영 결과 수상
2024년 환승객 유치 성장도 최고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티웨이항공(091810)이 지난해 여객운송 환승 증가 부문에서 최고 실적을 거둔 성과를 인정 받았다.

지난 4일 티웨이항공이 인천공항공사로부터 ‘2024년 인센티브 운영 결과에 따른 수상을 하며 이상용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사업본부장(왼쪽)과 조병태 티웨이항공 인천지점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4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관으로 열린 2024년 인센티브 운영 성과 시상식 및 2025년 제도 설명회에서 지난해 성장도 부문 최고 성과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여객운송 환승 증가 부문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이뤄 환승객 유치 및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글로벌 허브 공항으로서 인천국제공항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티웨이항공의 2024년 인천국제공항 환승객 수는 11만 5000여명으로 2019년 환승객 수인 1만 4000여명 대비 678% 증가했다.

그간 환승객 유치와 증대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허브로 하는 아시아 노선 간 환승 영업 증대, 유럽 및 아시아 노선 간 환승 판매 강화, 환승객 전용 탑승구 수속과 수하물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승객 유치에 적극 나선 성과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탑승 경험을 드리는 스마트공항 구축에 협력하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셀프체크인 및 셀프백드롭 서비스를 활성화하며 승객들이 공항에서 대기 시간을 줄이고 보다 편리하게 수속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센티브 제도 설명회에서 공항의 네트워크 확대 및 환승객 증대를 위한 여객항공사 인센티브 제도를 설명했다. 올해 공항공사는 항공사의 △인천국제공항 여객 수요 확대 △신규 노선 취항 장려 △ 환승 여객 유치 및 증대 △특정 시즌·노선의 활성화 등의 인센티브 항목별 세부내용 등을 설명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2024년 인센티브 운영 결과에 따른 수상은 성장도 부문에서 최고 실적을 거둔 항공사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한 여행 편의 증진과 고객 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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