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 견학 시설 리뉴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노희준 기자I 2025.06.09 08:19:15

지속가능한 식문화 체험 강화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풀무원(017810)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두부공장의 고객 견학 시설을 리뉴얼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 (사진=풀무원)
풀무원의 음성 두부공장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는 고객이 제품 생산 과정과 물류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무료 견학 프로그램이다. 2008년 첫 운영 이후 작년까지 누적 체험객은 3만 5000여 명에 이른다.

먼저 공장 3층에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에는 체험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으로 요리 만들기 과정을 볼 수 있는 모니터와, 고객이 원하는 두부를 시식해 볼 수 있는 시식대를 새롭게 도입했다.

또 체험객이 스튜디오 내부에 배치된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등 풀무원 요리가전을 이용해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을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풀무원지구식단 캐릭터 두식이를 활용한 포토존을 스튜디오 외부에 새롭게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공장 옥상에는 프로그램 참여 고객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편히 쉴 수 있는 친환경 휴식 시설 ‘팩토리 가든’을 조성했다.

풀무원은 이번 시설 리뉴얼을 바탕으로 기존 단체 중심의 ‘풀무원 팩토리’ 체험 프로그램을 개인 고객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이옥규 공장견학 담당자는 “고객 체험 만족도는 물론, 지속가능한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견학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했다. 한편,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은 2003년 준공된 이래 하루 최대 30만 모 이상의 두부를 생산하고 있다. 2011년 인근에 물류센터를 설립해 전국 배송망을 구축했으며, 2021년에는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신설해 국내 생면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