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문구 부착 담배 4종서 50종으로 확대
1월부터 6개월간 3억9000만 개 유통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한국필립모리스와 협업을 시작으로 2025년 복지·안전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한국필립모리스가 국내에서 생산하는 일반담배 28종과 전자담배 22종, 총 50종의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힘들 땐,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방문하세요’ 문구를 삽입해 유통한다. 문구를 삽입한 담뱃갑은 1월부터 전국 5만4000여곳의 편의점 등을 통해 6개월 간 약 3억9000만개가 유통될 예정이다.
기존 한국필립모리스 제품 중 4종에만 부착된 홍보 메시지가 전 제품으로 확대되어 보다 많은 국민이 메시지를 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홍보는 담뱃갑이라는 생활 속 접점을 활용해 복지 정보의 접근성을 높여 국민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거나, 본인의 어려움을 스스로 알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안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이번 담뱃갑을 포함해 소주병, 온누리상품권 앱, 햇반, 편의점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