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라온시큐어, 건국대 디지털 배지 발급 서비스 구축

최연두 기자I 2025.03.24 10:25:04

옴니원 배지 플랫폼 기반으로 구현
학생ID 발급 등 분야로 사업 확대 계획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라온시큐어(042510)는 건국대에 디지털 배지 발급 시스템을 구현하고 학생·교직원을 위한 전용 웹사이트를 2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라온시큐어가 오픈한 건국대 디지털 배지 전용 웹사이트 접속화면(사진=라온시큐어)


이번에 오픈한 건국대 디지털 배지 사이트에서 학생과 교직원은 편리하게 디지털 배지를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앞서 건국대는 2025년도 신입생 약 3400명에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배지로 입학증을 발급했다. 옴니원 배지 플랫폼은 위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로 자격 인증을 제공한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지원해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디지털 배지를 발급할 수 있다.

건국대는 디지털 배지를 비교과 우수 프로그램 이수증, 자유전공 학부 특성화 프로그램 이수증, 우수 학생 장학증서 등과 융복합 신기술 모듈형 교과목, 소단위 전공(MD), 자기설계 전공 등의 교과 프로그램 수료증,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증 등으로 적용 분야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성적·학점 등의 학생의 교과 세부 정보로 차별화된 배지를 발급해 취업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정 교육 과정을 우수하게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 배지를 발행하고 학생들끼리 공유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는 옴니원 배지 서비스를 통한 건국대 디지털 배지 발급을 시작으로 향후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인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를 활용한 학생 신원 증명 아이디(ID) 발급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옴니원 배지 기반의 디지털 배지 발급뿐 아니라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연계한 신원인증 및 자격 증명 서비스까지 가능한 점이 알려지며 교육기관들의 문의와 사업 도입 논의가 늘고 있어 본격적인 사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숙 건국대 교무처장 교수는 “글로벌 디지털 인증 시대에 디지털 배지 분야의 선도적인 개발 및 운영과 함께 혁신 사업들도 지속 추진하려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