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변우석 응원 통했다”…잡코리아·알바몬 광고 1000만뷰 돌파

김경은 기자I 2025.03.14 08:49:10

기존 광고 중 최단 기간 최다 조회수 기록
평범한 사람들 격려하는 메시지 진정성 주효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잡코리아는 지난달 선보인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광고 영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지난달 14일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모든 ‘어른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할 목적으로 ‘일하는 모든 이를,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 캠페인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공개 20여 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 이상, 댓글수 4000건 이상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기존 잡코리아와 알바몬 광고 중 최단기간, 최다 조회수다.

잡코리아 측은 “일을 통해 성장해 가는 이들을 응원하고자 한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진심이 인기비결”이라며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시청자들에게 큰 울림을 전했다”고 평가했다.

잡코리아는 ‘일하는 모든 이를 리스펙트’ 캠페인 광고 영상을 매니페스토편과 본편으로 제작했다. 매니페스토편에서는 출근 시간에 어린아이가 눈에 밟혀 쉽게 발걸음을 떼지 못하는 아빠, 정년을 맞아 동료들의 축하를 받으며 마지막 퇴근을 하는 어린이집 운전기사, 입사 합격 소식을 간절히 기다리는 알바생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웃음과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본편 광고는 사무실, 편의점, 카페 등에서 서툴게 일하는 어린이의 모습과 같은 상황이지만 능숙하게 일을 해내는 어른의 모습을 전환해 보여주며 어른이들의 노력과 성장을 응원하고 있다. 광고모델인 배우 변우석은 차분한 목소리로 “매일, 매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든 이들을 리스펙트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잡코리아는 광고 영상 조회수 1000만회 달성을 기념하며 광고 메이킹 필름을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잡코리아·알바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치열한 경쟁과 어려운 경제상황 등으로 경직된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자신의 일을 해내는 평범함 사람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취업과 알바 분야의 1등 플랫폼 명성에 걸맞게 일의 가치를 존중하고 일하는 모든 이를 응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