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는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만족도 93.1점을 획득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이후 기보의 역대 최고점수를 달성함과 동시에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탁월한 고객만족도 성과를 나타냈다.
기보는 “지난해 고객만족(CS)리프레시 캠페인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했을 뿐만 아니라 국민 참여와 열린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을 운영했다”며 “이와 함께 고객과의 직접 면담을 통한 FGI(Focus Group Interview) 실시, 내외부 건의사항 협의 및 제도개선을 위한 고객가치경영 실무협의회 개최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국민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전사적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해온 결과, 3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과 고객 중심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술금융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해당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해 결과는 만족도 수준에 따라 우수·보통·미흡의 3단계로 평가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