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산시, 구봉도 해양치유지구 지정·조성 용역 착수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종일 기자I 2025.07.28 10:03:51
[안산=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경기 안산시는 해양수산부의 해양치유지구 지정 공모에 대비해 ‘해양치유지구 지정 및 조성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양치유지구는 해양치유자원법에 따라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정하는 것으로 해양치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우수한 해양 치유 자원을 풍부히 갖춘 지역에 건강관리와 휴양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공간을 뜻한다.

안산시가 해양치유지구 지정을 신청할 구봉도 전경. (사진 = 안산시 제공)
시는 수도권 최고 수준의 연안과 해양 생태환경을 보유하고 산업·생태·관광·문화가 융합된 복합도시로서 성장 잠재력을 갖춘 구봉도 지역을 해양치유지구의 최적지로 판단하고 공모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구봉도 해양 치유 여건 분석 △해양치유지구 기본 구상안 마련 △도입 시설 배치, 인허가 사항 검토 △운영 방안 제시 등 종합적인 계획 수립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해양레저와 어촌체험 등 복합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도심형·가족 친화형·근로자 맞춤형 해양치유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도권 힐링 허브로 자리매김할 구봉도 발전 계획을 수립한다.

시는 다음 달 착수보고회를 열고 올 연말까지 용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후 해양치유지구 지정 공모에 선정되면 △사업시행자 지정 △조성계획 수립(타당성 조사 포함) △실시계획 승인 △해양치유센터 조성 공사 등을 거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으로 안산시 해양치유산업을 미래 신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해양치유지구 지정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겠다”며 “안산시를 수도권 대표 해양치유 거점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용역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