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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는 이달 11일까지 100일간 서울엄마아빠택시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예약 배차 성공률은 평균 91%로 육아 가정의 시간대별 이동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치구별로는 광진구가 95.3%로 가장 높은 예약 배차 성공률을 기록했다.
이용자가 가장 많이 설정한 목적지는 병원·의원으로 전체 호출의 21%를 차지했다. 가장 호출을 많이 하는 시간대는 오전 10시와 오후 3시로 실제 육아 가정의 생활 리듬이 뚜렷하게 반영됐다. 자치구별로는 중랑구, 송파구, 강서구, 영등포구, 강동구 순으로 이용이 많았다.
이용자의 긍정적인 반응도 잇따랐다. 전체 이용자의 49%가 리뷰를 남겼고, 리뷰 참여자의 94%가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아기가 울자 동요를 틀어 주셨다”, “운전이 부드럽고 차량이 깨끗했다”, “처음 외출인데 마음이 놓였다” 등 고객 응대와 안전 운전에 대한 평가가 주를 이뤘다.
타다는 대형 고급택시 ‘타다 넥스트’ 300대를 투입해 예약뿐 아니라 실시간 호출도 지원하고 있다. 모든 차량에는 신생아부터 12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시트를 장착했다.
영유아의 안전한 탑승을 위해 카시트는 차량 진행 방향의 반대로 회전해 ‘뒤보기 방식’으로도 설정할 수 있게 했다. 차량 에는 햇빛 가리개, 전동 발판, 공기 살균기, 무료 와이파이, 충전 케이블 등 맞춤 설비도 마련됐다.
타다 관계자는 “수요 증가에 따라 차량 추가 투입도 검토하고 있다”며 “서울엄마아빠택시가 저출생 극복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탑승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 지속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