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구정 재건축 사업지의 A.PT 서비스는 △자산 컨설팅 △이주 컨설팅 △입주 컨설팅 총 세 가지 패키지로 구성했다.
각 패키지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한 전담 컨설턴트가 고객이 재건축 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데 집중한다.
자산 컨설팅은 재건축 단계별 가이드, 대체주택 안내 등 고객의 자산관리와 관련된 전 과정에서 지원한다. 재건축사업 절차부터 조합원 분양신청 등 세부적인 내용까지 1:1 맞춤형으로 안내한다.
이주 컨설팅은 철거·공사기간 동안 옮겨갈 이주단지 추천부터 전문업체 연계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 전담 컨설턴트가 고객의 상황에 맞는 임시 거주 주택을 추천하고, 제휴된 이사·보관 업체와 협력하여 고객의 이주를 돕는다.
이를 위해 현대건설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압구정 고객 맞춤형 부동산 솔루션’ 서비스를 활용한다. 입지 브리핑부터 주변시세 비교, 지역 내 수요·이주 현황, 미래 가치, 추천 매물 리스트 등 다양한 정보를 관심지역 주소만 입력하면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이사, 매매, 투자 등 고객이 희망하는 맞춤형 부동산 솔루션을 안내할 계획이다.
입주 컨설팅은 이사, 입주 청소, 인테리어 등 제휴 업체들과 연계해 고객이 입주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현대건설은 최신 트렌드와 맞춤 상담을 통해 고객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는 홈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분담금 납부와 대출 절차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여 고객이 체계적인 입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A.PT 서비스는 압구정 재건축 사업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불편과 고민을 줄이기 위해서 계획한 것”이라며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최고의 전문가들의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