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수도권매립지공사, 대기 분석 능력 최고등급 획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종일 기자I 2025.06.27 10:43:44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한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 인증을 받은 ERA가 전 세계 160개 시험기관을 대상으로 대기분야 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공사는 알데하이드류를 포함한 악취물질 8개 항목의 평가에 참여해 모든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으며 분석 정밀도와 데이터 신뢰성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했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환경분석 전문기관으로서 지속적인 전문교육 실시, 환경측정분석사 확보,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 등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외 숙련도 평가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국제적 수준의 기술력을 축적해 왔다”고 말했다.

공사는 매립가스 발전, 재생에너지 생산, 운영시설 개선 등 자원순환 전문기관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개선 활동의 기반으로 국제숙련도 평가와 같은 공신력을 인증받은 시험분석 결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국제 인증은 공사의 환경분석 역량이 세계적으로 공인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정밀한 분석 기반의 책임 있는 환경관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전경.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