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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1개 기업이 지원,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연구혁신과 디지털 분야에서 각각 2개 기업을 선정, 총 4개사가 선발됐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친환경 생분해성 마이크로 사이즈 화장품 필러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엔티’와 디지털 세포 리프로그래밍을 통한 맞춤형 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다루는 ‘스템온’이 선정됐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적대적생성신경망을 활용한 실감형 메이크업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이는 ‘수집’,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향수 솔루션 및 디지털 후각 솔루션 기업 ‘디지털센트’가뽑혔다.
해당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등을 지원받고 로레알 브랜드팀들과 기술 실증 등 협업 논의 기회를 접하게 된다. 또 중기부로부터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예정이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선정된 4개 기업들의 혁신 솔루션들은 지속가능성, 개인화, 인공지능 등 다방면에서 뷰티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의 우수한 스타트업들과의 공동창조를 통해 한국의 혁신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