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엘리스그룹, 美타임지 '세계 최고 에듀테크 기업' 선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혜미 기자I 2025.05.02 09:16:53

7000여개 기업 가운데 최종 350개 선정…16위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엘리스그룹이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5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이미지=엘리스그룹)
2일 미국 타임지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가 7000개 이상 에듀테크 분야 기업의 재무역량과 업계 영향력을 평가한 결과 엘리스그룹은 최종 350개 기업 가운데 16번째로 꼽혔다. 한국 기업 가운데서는 가장 높은 92.2점으로 역대 최고점이다.

엘리스그룹은 학습자에게 가상의 맞춤형 실습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와 인공지능(AI)에 특화한 고성능 AI 인프라 ‘엘리스클라우드’를 활용해 AI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7100개 기관에서 AI 도입을 위해 활용 중이며 누적 이용자 269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부터 교육에 특화한 안전한 AI 챗봇, 한국어 특화 시각질의응답(VQA) 모델 등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AI 솔루션을 연이어 개발하며 교육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주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에 이어 전국 교원 연수,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참여 등을 통해 공교육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에서도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APAC 지역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AI 교육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일본, 미국 등의 국가로 사업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올해는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 엘리스의 AI 교육 솔루션을 알릴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기존에 없던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된 실습 환경의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것처럼 앞으로도 전세계 AI 교육 현장에 혁신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