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정부는 지난 2024년 발표한 ‘2030년 디지털경제 개발계획 및 목표’를 통해 2025년 말까지 디지털 경제 비중을 GDP의 2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온라인 결제 인구 비중을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또한 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마켓앤마켓에 따르면 베트남 블록체인 시장은 2026년까지 약 2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최근 5년간 5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붐코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020년 설립한 Web 3.0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작, 공급하는 스타트업이다. 다양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한 실증사례 등을 통해 업계에서 주목받으며 2023년에는 베트남 지점을 개설,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붐코커뮤니케이션의 강점을 활용해 현지에서의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MOU 체결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인스코비는 이미 NFT 분야에서 입증된 기술력과 사업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체크카드 발급, 모바일 결제 솔루션, 국경 간 간편 송금 서비스 등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출시하고 지역 내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