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조재윤 디렉터가 이끌어왔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서비스는 종료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023년 3월, ‘카트라이더’ IP의 최신작으로 풀 크로스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조 디렉터는 “많은 분들의 기대를 받으며 글로벌이라는 큰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했지만, 약 2년이 지난 지금 레이서 분들의 기대에 많이 미치지 못하고 있다”라며 “넥슨과 니트로스튜디오는 오랜 기간 동안 ‘카트라이더’ IP의 영속성과 미래를 위해 새로운 방향성을 지속 모색해왔고 장기적으로 레이서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대해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니트로스튜디오와 ‘카트라이더’ IP의 미래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한 끝에 장기적으로 이용자분들에게 만족스러운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카트라이더’ IP의 게임성과 재미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카트라이더 클래식’의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이에 대한 추가 정보는 추후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이 2023년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한 게임으로, 2005년 출시한 대표작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게임성을 최신 그래픽으로 계승한 작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