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르포]“핫 뜨거! K라면 열기 뜨겁네”…'라면 박람회' 가보니

오희나 기자I 2025.04.04 14:37:14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6일까지 열려
K푸드 열풍 주역 ‘라면’의 모든 것 한 눈에
농심, 오뚜기, 삼양라면, 팔도 등 부스 열고 소비자 만나
수출 전용 라면 등 시식…국내 출시 예정 라면도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평소에 라면을 좋아하는데 국내에서 맛보기 힘든 라면도 있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강서구 김모씨(30대)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현장을 가득 메웠다.

4일 서울 강서구 마곡의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에서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와 브랜드 ‘맵탱’ 모델인 배우 이이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희나 기자)
라면 시식 코너 뿐만 아니라 체험 부스·포토존 등 행사장 곳곳은 인파로 가득 찼다. 아이 손을 잡고 온 가족 단위 관람객부터 20~30대 젊은 층까지 다양한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채웠다.

가장 많은 인파가 모인 곳은 삼양식품의 부스였다.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와 브랜드 ‘맵탱’의 광고모델인 영화배우 이이경이 방문하면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이경과 함께하는 룰렛이벤트를 위해 부스 앞에는 관람객들의 줄이 길게 이어지기도 했다.

삼양식품(003230)의 부스에는 한국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 ‘삼양라면’부터 전세계 히트 상품 ‘불닭볶음면’ 시리즈, 신제품 ‘맵탱’ ‘탱글’이 진열돼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어머니와 함께 왔다는 이 모씨(20대)는 “라면을 좋아하는데 다양한 라면을 맛볼수 있어 좋았다”면서 “평소에 모르던 중소기업 제품들과 일본 우동도 시식했는데 맛있었다. 집에 갈때 사가지고 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4일 오전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라면박람회장 농심 부스.
농심(004370) 부스는 친숙한 너구리 캐릭터를 중심으로 농심의 라면 역사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꾸며졌다. 한쪽에서는 룰렛 이벤트와 SNS 인증 이벤트가 진행됐고, 인기 라면은 현장에서 경품으로 제공됐다. 시식존에서는 ‘신라면 툼바’와 ‘신라면 치킨’ 등 신제품도 맛볼 수 있었다. 특히 ‘신라면 치킨’은 국내에 아직 미출시된 제품으로 조만간 출시돼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오뚜기(007310) 부스는 ‘진짜 러브(LOVE)’라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BTS 멤버 진과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활용해 진라면 굿즈와 체험 콘텐츠가 운영됐고 수출용 라면들도 시식용으로 제공됐다.

팔도는 ‘팔도대학교’를 콘셉트로 이색적인 부스를 마련했다. 대표 제품인 비빔면을 앞세워 부스를 꾸몄으며, 부스 한켠에 세워진 비빔면 모델 배우 변우석의 전신 대형 입간판 앞에는 사진을 찍으려 관람객들이 모였다.

이날 박람회에는 국내 대표 라면업체들의 부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색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미고랭’으로 잘 알려진 인도네시아 브랜드 인도미도 부스를 마련했으며, 골목식당 프로그램에 소개된 백종원의 ‘빽찐라면’ 부스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4일 오전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라면박람회장 오뚜기 부스
한편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는 오는 6일까지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7년 만에 재개됐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