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도레이첨단소재, 中 하이얼과 수처리 기술협력 MOU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성진 기자I 2025.06.04 13:18:47

중국 시장 공략 본격화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도레이첨단소재가 수처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 하이얼과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으로 도레이첨단소재는 고도의 막 기술을 기반으로 한 RO(Reverse Osmosis) 필터를 하이얼의 정수기에 탑재키로 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고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평막 기술을 적용한 정수기 필터 공동개발에 나서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기술동맹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1994년 국내 최초로 RO 멤브레인을 개발한 도레이첨단소재는 가정용 정수기, 음용수, 초순수, 폐수 재이용, 공업용수, 해수 담수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처리 토털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강창원 도레이첨단소재 필터사업본부장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의 시너지 창출로 도레이첨단소재는 글로벌 수처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꾸춘펑 하이얼 정수사업 총경리는 “이번 협력이 중국 정수 산업에 있어서 양적 성장에서 질적 도약으로 출발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얼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왼쪽부터)강창원 도레이첨단소재 필터사업본부장, 꾸춘펑 하이얼 정수사업 총경리) .(사진=도레이첨단소재.)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