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원 웰스, 직수정수기 ‘슬림원’ 디자인 특허 등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응태 기자I 2025.07.23 14:18:14

미네랄 필터 형상화 코크 등 디자인 차별화
이중관냉각기술 등 신기술 4건 특허 출원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교원 웰스(Wells)는 직수정수기 ‘슬림원’의 디자인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신기술 4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원 웰스의 직수정수기 ‘슬림원’ 제품 이미지. (사진=교원 웰스)
슬림원은 ‘집 안에서 즐기는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의 물’이라는 교원 웰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낸 제품이다. 소재부터 형태, 색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요소에서 자연을 담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본체는 암석층을 통과하는 미네랄 물을 모티프로 마블 패턴을 적용했다. 코크는 교원 웰스의 직수정수기 특징인 노출형 코크를 계승하면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자연 순환의 가치를 반영했다.

디자인 완성도는 국제무대에서도 인정받았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본상을 받았다.

교원 웰스는 슬림원에 적용한 냉각, 온수, 위생, 코크 관련 4건의 신기술 특허도 출원 중이다. 대표 기술인 ‘이중관 냉각 기술’은 직사각형 형태의 빙축조 냉각 탱크를 열로 접합한 얇은 판 형태로 구현하는 게 특징이다. 슬림원의 크기를 기존 모델 대비 45% 줄이면서 냉각 효율과 내구성도 개선했다.

기포분리기술은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에도 적용한 핵심 기술이다. 온수 출수 시 물이 끓을 때 생기는 기포를 제거해 물 튐과 끊김을 방지하고 온도 편차 등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지향하는 디자인 철학과 기술 혁신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이번 디자인 특허 등록뿐 아니라 신기술들의 특허 출원을 마친 만큼 독자적인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