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李대통령, 오늘 이재용 회장 만날듯…美 통상 논의 촉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남 기자I 2025.07.24 13:27:29

현대차 정의선·LG 구광모 이어 삼성 이재용 회동할듯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24일 만찬 회동을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정가 등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지난 14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15일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각각 만찬 간담회를 한데 이어 이날 이재용 회장과 만날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달 1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기업인 간담회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지난달 13일 삼성, SK, 현대차, LG, 롯데 등 5대 그룹 총수, 주요 경제 6단체장과 간담회를 주재했던 적이 있다. 이후 경제계 핵심 인사들과 지속적으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 대통령은 이날 이 회장과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미국의 통상 압박이 거세지는 와중에 삼성의 미국 투자 건을 논의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앞서 이 대통령과 정 회장·구 회장과의 회동을 소개하는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각 그룹 회장으로부터 대미 투자와 글로벌 통상, 지방 활성화 방안, 연구개발(R&D) 투자, 미래 사회 대응 계획 등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고 했다.

다만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과 이 회장의 만찬을 두고 “확인할 수 없는 내용”이라고 했다. 삼성 관계자 역시 “확인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