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의 모든 것, 로컬로 통하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년보다 2배 이상 확장된 규모로 300개 부스를 운영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포맷과 콘셉트 여행으로 국내외 관광 산업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을 아우르는 대형 행사로 주목받고 있다.
강남구는 박람회 기간 자체 홍보관을 설치해 이번 달 열리는 주요 관광 행사인 △G-KPOP 콘서트 △강남 디자인 위크 ‘G-KFOOD 페스티벌’ △유닉투어 ‘별빛요가’ 등 다채로운 관광 프로그램을 집중 소개하고 있다. 이 행사들은 신사동 가로수길, 한강공원 신사 잠원지구, 삼성 해맞이공원 등 지역 특색을 살려 새롭게 발굴한 관광 콘텐츠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는 관광 관련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신규 콘텐츠 발굴 및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일반 관람객에게는 ‘Visit Gangnam’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친구맺기 이벤트, 기념품 증정, 콘서트 티켓 제공 등 다양한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에 처음 참가하는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는 물론, 관광산업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또한 트레블 테크 등 최신 관광 트렌드를 강남 관광정책에 적극 반영해 스마트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