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환불해줘!” 거절당하자…손자 앞에서 케이크 던진 남성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혜미 기자I 2025.04.30 18:41:35

29일 JTBC ‘사건반장’ 방송 내용
경기 파주서 케이크 구매한 중년 남성,
환불 요청 거절당하자 손자 앞에서 난동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제과점에서 케이크 환불 요구를 거절당하자 구매했던 케이크를 손자 앞에서 매장 바닥에 내동댕이친 손님의 사연이 전해졌다.

29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경기도 파주에서 프랜차이즈 제과점을 운영한다고 밝힌 제보자 A씨는 지난 27일 매장에서 6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2만원대 케이크 한 개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그런데 이 남성은 케이크를 구매하고 약 1시간 뒤 손자와 같이 제과점을 다시 찾아와 “딸이 케이크를 또 사 와서 이제 필요 없으니 환불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한다.

A씨가 식품 안전 문제와 내부 규정으로 인해 환불이 힘들다고 설명하자 남성은 “사장 나와라”, “본사에 항의하겠다”라면서 소리를 쳤다고 한다.

실제 해당 가게의 안내문에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식품인 관계로 한 번 반출될 시 온도에 따라 변질될 가능성이 있어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능하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또 남성은 A씨를 통해 본사 측 직원과 통화를 하기도 했는데, 해당 직원에게 “환불 안 해주면 케이크 던지고 가겠다”라고도 했다.

그리고는 함께 온 손자가 보는 앞에서 구매했던 케이크를 실제로 바닥에 던지고 밟는 행동을 했다.

A씨는 “당시 외국인 손님 2명도 있었는데 몹시 놀랐다”며 “5살 정도 되어 보이는 손자 앞에서 난동을 부리고 싶었나”라고 말했다.

또 “남성이 소리 지르며 ‘나 이 동네 산다’고 밝힌 것으로 봐선 동네 주민인 것 같다”면서 “경찰에 신고하고 싶지만, 동네 장사이기도 하고 보복도 우려돼 ‘사건반장’에 제보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