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현지시간) 톰슨 로이터가 6월중 동일점포 매출을 공개하는 9개의 소매업체들의 동일점포 매출을 잠정 집계한 결과 이들 업체들의 매출액이 전년동월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1년전 같은 기간의 2.6% 증가에 비해 크게 호조를 보인 것이다.
현재 8개 업체들이 이미 실적을 공개했는데, 이들의 매출액 증가율 평균은 5.0%로, 톰슨 로이터측의 잠정 집계보다 더 좋았다.
업체별로는 미국 최대 회원제 대형 마트인 코스트코의 지난달 동일점포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 증가했다. 이는 5.4% 증가할 것으로 점쳤던 시장 전망치를 웃돈 것이다. 또한 같은 기간중 순매출은 99억2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8% 증가했다.
이에 대해 매장내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 코스트코는 환차손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을 휘발유 가격 상승에 따른 판매 증가가 상쇄시킨 결과라고 설명했다. 환차손을 제외할 경우 동일점포 매출은 전세계 시장에서 8% 증가했다. 미국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6% 증가에 그쳤다.
반면 의류 소매업체인 버클은 6월중 동일점포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3.4% 증가했지만, 3.7% 증가였던 시장 전망치에 다소 못미쳤다. 또한 10대 의류들을 주로 판매하는 소매업체인 주미즈가 1%의 동일점포 매출을 기록해 2%였던 시장 전망치를 밑돌았다.
빅토리아 시크릿과 배스 앤 바디웍스 등을 보유하고 있는 L브랜즈는 6월중 동일점포 매출이 보합을 기록하며 2% 성장을 예상했던 시장 전망치에도 못미쳤다. 배스 앤 바디웍스가 2%의 성장세에 그쳤고 빅토리아 시크릿은 오히려 1% 감소세를 기록했다.
또다른 의류업체인 갭은 이날 장 마감 이후에 동일점포 매출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