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홈스파로 안정 취해보자

김유성 기자I 2010.11.12 07:00:00

더바디샵 홈스파 제품군, 피로↓안정↑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수능 시험이 코 앞이다. 이맘때 수험생들은 극도의 긴장감으로 두통, 불안감, 우울증 등의 각종 스트레스성 증세에 시달리기 쉽다. 당일의 컨디션에 따라 당락이 달라지는 만큼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이 집에서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심신 안정 방법으로 홈스파를 꼽을 수 있다. 홈스파는 긴 학습시간으로 생긴 전신 근육통과 머리, 목 부위의 근육 뭉침을 부드럽게 풀어 주는 데 효과적이다. 동시에 집이라는 익숙한 환경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험생 홈스파로 컨디션 유지하려면, 입욕할 때 온도, 향, 보습 최적화가 중요하다.

홈스파를 즐길 시에는 단계별로 진행해야 한다. 입욕하기 전에 몸을 충분히 헹구고, 욕조 온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욕조 온도와 비슷한 온도에서 샤워를 한다.

그런 다음 욕조에 들어가는데, 이때 욕조물은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39℃
로 맞추면 좋다. 욕조에 몸을 담궈, 15~20분 정도 휴식을 취해 천천히 따뜻한 기운을 느끼게 한다.

입욕제의 경우, 은은한 향을 자아내는 성분의 제품을 이용해야 한다. 입욕 후에는 가장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재팬 유주 앤 그린 티 배이딩 솔트
더바디샵 `재팬 유주 앤 그린 티 배이딩 솔트`는 은은한 녹차향과 유자향이 어우러진 입욕제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그린티, 유자,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입욕을 마친 후에는, 각질 제거를 통해 몸을 가볍고 쾌적하게 한다.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바디 스크럽 제품을 이용한다. 때 타올 등은 피부를 자극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피해야 한다.

더바디샵 `아프리카 지메니아 앤 솔트 스크럽`은 각질 제거 및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때, 가벼운 마사지를 병행하여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 폴리네시아 모노이 미라클 오일
마무리는 보습 성분의 바디 크림 및 오일을 골고루 발라줘 몸의 수분을 유지한다. 체온과 피부 내 수분 정도가 최적일수록 숙면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더바디샵 `폴리네시아 모노이 미라클 오일`은 타히티 모노이 오일을 함유해 이국적이고 향기로운 향을 선사하고 쎄서미 오일, 브라질 넛 오일, 스윗 아몬드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이신혜 더바디샵 마케팅팀 부장은 “더바디샵의 홈스파 제품인 `스파 위즈덤`은 수험생을 비롯해 직장인, 주부 등 일상의 피로함을 집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제품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주목받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