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설에도 주톡피아에서 투자 공부!"…구독 이벤트 경품도 '풍성'

이혜라 기자I 2025.01.26 06:00:00

이데일리 증권시장부 유튜브 채널 ''주톡피아''
설 특집영상으로 투자 전략 전달
신규 구독 이벤트도…콘서트 티켓·책·기프티콘 등 증정

허정욱 작가(케빈베스트먼트 대표, 오른쪽)가 이데일리 증권시장부 유튜브 채널 ‘주톡피아’에 출연했다.(사진=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이데일리 증권시장부X글로벌마켓센터 유튜브 채널 ‘주톡피아’가 설 명절을 맞아 특집영상을 선보인다. 이번 특집에서는 주식 투자에 상시 활용할 수 있는 기업 재무제표 분석과 ETF 투자 방법을 담았다. 신규 구독자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연휴 첫날(27일)에는 ‘재무제표로 쉽게 투자하는 법’을 주제로 허정욱 작가(케빈베스트먼트 대표)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허 작가는 ‘공부하듯 주식해서 보화찾기’의 저자로, 재무제표 분석을 활용한 주식 투자로 연평균 22%, 누적 308%의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허 작가는 경험에 근거해 SK하이닉스, 신세계 등 대기업 임원 교육 및 인수합병(M&A) 자문을 맡았다.

이번 영상에서는 허 작가가 다년간 축적한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재무제표를 활용한 가치 투자 방법을 심도 있게 다룬다. 허 작가는 “재무제표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강력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유형자산이 공격적으로 증가하는 기업은 미래 수요를 기대하는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유형자산 증가를 이룬 방식 중 자금 조달의 형태를 면밀히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 작가는 영상에서 가치투자자의 관점에서 엔비디아와 테슬라에 대한 분석도 함께 내놨다.

이어 29일에는 김동면 작가의 ‘성공하는 영구 포트폴리오 전략’을 만나볼 수 있다. 김 작가는 ‘월급 200만 원으로 10억 만드는 투자 공식’의 저자로, 금융·부동산자산 약 17억원을 달성하기까지의 경험담을 풀어낼 예정이다. 김 작가는 영상에서 ETF 투자 방법과 함께 영구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방법을 제시한다.

김동면 작가가 이데일리 증권시장부 유튜브 채널 ‘주톡피아’에 출연했다.(사진=이데일리)
김 작가는 미국 주식, 금, 미국 채권, 현금 네 가지 자산을 25%씩 균등 배분하는 영구 포트폴리오로 경기 불안과 변동성에 대비할 수 있다고 했다. 김 작가는 영구 포트폴리오 전략 구사 시 수익 시나리오와 MDD(Max Draw Down·특정 기간 동안 입은 최대 손실)를 활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전수한다.

한편 주톡피아는 구독자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이데일리 일자리 콘서트 티켓(소향·알리 출연, 총 5인, 1인 2매), 커피 기프티콘, 책, 사인 CD(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템페스트(TEMPEST), 나우어데이즈(NOWADAYS), 고스트나인(GHOST9), 각 1인)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채널을 구독한 뒤 설 특집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유튜브 주톡피아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하면 된다.

이데일리 증권시장부 유튜브 채널 ‘주톡피아’ 메인 이미지.(사진=이데일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