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양시 마이스 연계 창업리그 참가자 모집 외 [MICE]

이선우 기자I 2024.06.19 00:00:10

[마이스 브리프]
기계산업진흥회·인포마마켓 합작법인 설립
강서구·코엑스 등 관광·마이스 활성화 협약
마리나 베이 샌즈 마이스 지속가능성 인증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마이스 브리프’ 코너를 통해 400만 이데일리 독자에게 최신 소식과 행사 정보를 전하고 싶은 지자체 등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이데일리 편집보도국 문화부 여행·MICE팀으로 보도자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고양 마이스 연계 창업리그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가 마이스 연계 창업리그 공모를 이달 23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분야와 대상은 기업회의와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박람회 등 4개 분야 마이스 사업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팀) 또는 창업 3년 미만(공고일 기준) 초기 창업자다. 참가자에겐 사업화 관련 교육(기본·심화 10회)과 1:1 멘토링, IR피칭 워크숍 기회를 제공한다. 데모데이 입상자(3인(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 고양 마이스 육성센터 입주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 참조.
(왼쪽부터) 이동기 코엑스 사장, 진교훈 서울시 강서구청장, 이부용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장, 성무진 마곡마이스피에프브이 대표이사 (사진=코엑스)
◇강서구·코엑스 등 관광·마이스 활성화 협약

서울 강서구청이 코엑스, 롯데건설, 마곡마이스피에프브이와 관광·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11월 말 개관하는 서울 서부권 최초의 전시컨벤션센터 ‘코엑스마곡 르웨스트’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이뤄졌다. 4개 기관과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행사 유치를 비롯해 일자리 창출,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연계 관광상품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기계산업진흥회·인포마마켓 합작법인 설립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와 세계 최대 전시 전문회사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s)이 합작법인 ‘코아미 인포마마켓’을 설립했다. 진흥회와 인포마마켓은 이번에 설립한 합작법인을 통해 진흥회가 1977년부터 개최해온 ‘한국산업대전’(DTon)을 ‘아시아 기계·제조산업전’(AMXPO)으로 확대 개최한다. AMXPO 2024는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1전시장(2·3홀)에서 기계 및 생산·제조 분야 국내외 기업 300개사가 참여해 1000부스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BS) (사진=샌즈그룹)
◇마리나 베이 샌즈 마이스 지속가능성 인증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가 마이스 지속가능성 인증(MSC)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올 1월 도입된 이 인증은 싱가포르 전시컨벤션협회(SACEOS)가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개발한 마이스 분야 친환경 표준이다. 폐기물과 에너지 관리, 지역사회 공헌 등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에서 최고 단계인 골드 등급을 받은 건 마리나 베이 샌즈가 최초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현재 친환경 행사지원을 비롯해 시설 운영과 관리에 자체 개발한 자원순환 솔루션을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