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도미노피자. 세계적 수준의 안전·위생 시스템으로 인정 받아

강동완 기자I 2009.02.23 13:33:00

업계 최초 ‘ISO22000’ 인증 획득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피자 배달 전문기업인 도미노피자 코리아(대표 오광현,www.dominos.co.kr)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08년 7월부터 2009년 1월까지 본사와 도우 공장, 매장 등에서 실사를 거친 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요구하는 식품제조의 엄격한 운영 시스템을 인정받아 업계최초로 ISO22000을 획득하게 됐다는 것.

따라서 도미노피자는 피자의 제조, 가공 및 부가서비스 전반에 걸친 업계의 위생 시스템을 선도하고, 소비자들에게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ISO22000은 원재료 구매에서부터 가공·포장·배송·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MS)으로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국제 경영 규격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광우병, 다이옥신 오염 등 식품안전에 대한 이슈 제기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도미노피자 마케팅본부 김명환 상무는 “먹거리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준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도미노피자는 원산지 표시, 영양 표시제에 이어 ISO22000 인증으로 식품 안전에 더욱 노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는 국제 표준화 기구의 약어.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공업 상품이나 서비스의 국제 교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표준화를 도모하는 단체이다.

ISO 인증제도란 ISO 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국제규격을 말하며 그 중 ISO 22000은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결합한 형태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뜻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