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알립니다]소통의 리더십, 여성 DNA가 세상을 바꾼다

임성영 기자I 2015.10.07 03:00:01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부드럽게 소통하고 거부감 없이 타인의 선택을 유도하는 스마트한 리더십. 작은 시도가 큰 변화를 일으켜 결국 세상을 바꾸듯 여성들의 지속적 소통과 팀워크가 기업과 국가를 크게 변화시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런 여성 특유의 강점이 우리 현실에서는 제대로 녹아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세계여성경제포럼’이 더 화려하고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소통의 리더십, 여성 DNA가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포럼에서는 여성의 다양한 장점이 어떻게 현실과 연결되고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끄는 힘이 될수 있을지 고민해 보려합니다.

이 포럼에는 미국 피플지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50인’으로 선정된 모델 겸 영화배우 에이미 멀린스(사진 Aimee Mullins)가 기조강연을 맡습니다. 그녀는 세상의 편견에 맞서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당당하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경험과 성공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여성 최초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조윤선 전 여성가족부 장관이 에이미 멀린스와 여성의 리더십에 대해 심도있는 대담을 나눌 것입니다.

2015 세계 여성경제포럼 기조열설을 맡은 에이미 멀린스
이어 공감·성공·치유를 키워드로 즐거운 담론 잔치가 이어질 것입니다. 공감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는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눈부신 활동을 하고있는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나와 ‘감성로봇’을 매개로 우리 시대 필요한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에 대해 강연합니다. ‘소통의 달인’으로 잘 알려진 장인수 OB맥주 부회장은 인간관계에 대한 통찰과 지혜를 나눠줄 것입니다. ‘소통은 행복이자, 성공이며, 생명스러운 것’이라고 말하는 김창옥 서울여대 교수와 헤드헌터 1세대인 유순신 유앤파트너즈 대표는 소통을 위한 다양한 대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공감 세션과 성공 세션 사이에는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의 특별 강연이 준비돼 있습니다.

성공 세션에서는 유리천장을 깨고 성공한 여성 리더들의 경험을 나누는 한편 우리 시대 성공의 의미에 관해서도 재조명합니다. 여성 리더십 교육분야의 선각자로 평가받는 강혜련 이화여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심재명 명필름 대표, 한젬마 호서대문화기획과 교수, 성시연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가 나와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치유 세션에서는 국내 긍정심리학계의 최고 권위자인 한성열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가 특유의 유머와 위트로 현대인의 불행한 마음의 원인을 진단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유쾌한 소통의 힘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꼭 함께 하셔서 오늘의 나를 진단하고 내일의 우리를 설계하는 기회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일시= 10월20일(화) 10:00~17:00

◇장소= 서울 반포 세빛섬 FIC홀(2F)

◇참가 신청 및 문의: 세계여성경제포럼 홈페이지(www.wwef.or.kr), 사무국(02-3772-0375)

◇주최= 이데일리, 이데일리TV

2015 세계여성경제포럼(WWEF) 세부 스케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