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결제사와의 파트너십 확대와 다양한 프로모션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이 이용된 국가는 일본, 중국, 태국으로,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적립 혜택과 해외 가맹점에서의 할인 프로모션이 결제액 증가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일본 편의점 5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 7월에는 신규 결제자가 약 12배 급증했으며, 일본의 빅카메라, 돈키호테, 중국 상하이 스타벅스, 태국 세븐일레븐 등에서 높은 결제액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는 2024년 해외QR결제 프로모션을 총 67건 진행했으며,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은 사용자는 연간 28만 5125원의 할인 혜택을 받았다.
또한, 사용자들은 ‘포인트 뽑기’와 ‘포인트 스탬프’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많은 포인트를 적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 측은 올해도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해외 가맹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