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지난해 해외QR결제 급증…7.7배 증가

김현아 기자I 2025.01.12 08:37: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페이가 2024년 해외QR결제 서비스의 결제액이 전년 대비 약 7.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결제사와의 파트너십 확대와 다양한 프로모션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2024년 한 해 동안 네이버페이는 해외QR결제 인프라를 본격적으로 확장하며, 유니온페이, 알리페이플러스에 이어 GLN인터내셔널과 위챗페이 결제까지 지원, 국내 간편결제사 중 가장 많은 글로벌 결제사와 제휴를 맺었다. 이에 따라 결제 가능한 국가와 지역은 66개로 확대됐다.

가장 많이 이용된 국가는 일본, 중국, 태국으로,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적립 혜택과 해외 가맹점에서의 할인 프로모션이 결제액 증가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일본 편의점 5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 7월에는 신규 결제자가 약 12배 급증했으며, 일본의 빅카메라, 돈키호테, 중국 상하이 스타벅스, 태국 세븐일레븐 등에서 높은 결제액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는 2024년 해외QR결제 프로모션을 총 67건 진행했으며,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은 사용자는 연간 28만 5125원의 할인 혜택을 받았다.

또한, 사용자들은 ‘포인트 뽑기’와 ‘포인트 스탬프’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많은 포인트를 적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 측은 올해도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해외 가맹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