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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김 대표는 “변화의 출발점은 소통이며 아이디어가 미래를 변화시키는 힘이 되기 위해서는 열린 마음으로 자유롭게 토론하며, 생각에 생각을 더해 고객을 위해 최선의 답을 찾아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실행이 최고의 가치가 되어야 하며, 조직 간의 장벽을 허물고 한 팀이라는 생각으로 활발히 협업하는 문화를 정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경영전략회의에는 김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지역단장, KB신용정보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지난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영업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과 함께 올해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지난해 성과와 올해 경영계획 발표가 이어졌으며,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불확실한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장기적 성장 기반 마련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리버스멘토링의 일환으로 국민카드의 MZ세대 직원들이 ‘후배가 바라보는 회사와 선배의 모습’, 세대별 상황인식 설문결과를 활용한 ‘소통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특강에서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작가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소통의 원칙’에 대해 강의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소통 방안이 논의됐다”며 “실행이 최고의 가치가 되고 함께 일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