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혜수가 전액 현금 '80억' 쓴 한남동 고급빌라는 이곳[누구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영지 기자I 2025.06.22 09:00:00

유엔빌리지 내 한남리버힐 매수
지난해 연말 기준 73억~80억원 거래
1999년 완공…32가구에 안전한 주거환경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배우 김혜수가 전액 현금으로 한남동 고급빌라를 매수한 사실이 알려지며 부동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22일 법원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김혜수는 올해 3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고급빌라 유엔빌리지 내 한남리버힐을 80억원에 매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별도의 근저당권이 설정돼 있지 않아 김혜수가 전액 현금으로 사들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연말 기준 실거래가 기준 73억~80억원에 거래된 바 있습니다.

가구 수가 적어 매물이 거의 나오지 않는 데다 한강변 고급빌라인 만큼 가격 상승이 지속하고 있어 김혜수가 매입을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남리버힐은 삼환기업이 1999년 9월에 완공한 연립주택으로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입니다. A동(16가구), B동(8가구), C동(8가구) 등 32가구로 구성돼 있습니다.

준공 당시 강북권 최초의 고급빌라로 이름을 알렸으며 하늘에서 내려다봤을 때 독수리 모양으로 설계됐습니다.

김혜수는 전용 면적 242.3㎡(약 73.3평)을 매입했으며 방 4개, 욕실 3개 구조로 이뤄져 있습니다.

조용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이 강점으로 24시간 경비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한남리버힐은 경의중앙선 한남역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한남대교와 강변북로 등 주요 도로로의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를 비롯해 배우 김하늘, 그룹 빅뱅 멤버 태양·배우 민효린 부부 등이 거주했던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근에는 파르크 한남, 르가든더메인한남, 브라이튼 한남, 한남더힐, 나인원 한남 등 초고가 주택이 있습니다.

한편, 김혜수는 2026년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시그널 시즌2’를 통해 복귀할 예정입니다. ‘시그널’은 과거로부터 걸려 온 간절한 신호(무전)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치는 수사물입니다. 김혜수를 비롯해 조진웅, 이제훈이 시즌1에 이어 이번에도 다시 의기투합했습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