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름을 달리다'…롯데百, 러닝화 프로모션 열어

함지현 기자I 2018.05.22 06:00:00

러닝 인구 600만명 추정…젊은 세대 마라톤 적극 참여
러닝 전문가와 함께하는 ''러닝 클래스''도 마련

(사진=롯데백화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여름을 달리다’를 테마로 ‘러닝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러닝 인구가 대략 500~600만 명 정도다. 특히 젊은 세대들은 풀코스, 하프코스 등 장거리 마라톤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에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마라톤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러닝 프로그램 및 코스 등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또한 작년부터 마라톤 행사를 진행했다. 오는 27일 제 2회 ‘롯데 스타일런’ 마라톤 대회를 진행한다. ‘롯데 스타일런’ 대회는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의미를 담은 복장과 분장을 통해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러닝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모션을 백화점 전점에서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26일 잠실점에서 러닝 전문가와 함께 하는 ‘러닝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와 협업하여 진행하며, 아식스 브랜드의 러닝클럽 전문가 15명이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약 7km 거리의 석촌호수를 같이 뛰면서 러닝에 대한 코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참여 고객에게 티셔츠, 멀티파우치 등이 담긴 ‘러닝패키지’를 제공하며, 러닝화 브랜드 할인 쿠폰도 증정할 계획이다.

‘러닝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아식스, 아디다스, 스케쳐스 등의 브랜드와 협업하여 20여 품목의 러닝화를 20~4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러닝화’와 관련된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러닝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 러닝 패션 인증샷 및 ‘엘포인트(L.POINT)’ 어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만보걷기’ 캡쳐 사진을 올리고 롯데백화점, 여름을달리다, 러닝에빠지다 등의 해시태그를 단 고객에게 23만9000원 상당의 아디다스 러닝화를 제공하는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러닝 인구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러닝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젊은 고객뿐만 아니라 연령대 상관없이 모두가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한만큼, 고객들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