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11회 째를 맞는 W페스타는 새로운 10년을 향한 첫 걸음으로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를 주제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조강연은 ‘국민 멘토’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맡는다. 이어 행복에 영향을 주는 ‘관계’, ‘마음’, ‘몸’, ‘일’을 각 세션 주제로 삼아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한다.
세계적 행복연구의 대가로 꼽히는 서은국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가 마음세션에서 통념과는 다른 행복에 대한 반전 스토리를 전한다. 또 배우 최수종 사회로 이진주 ‘환승연애’ PD,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 방송인 후지모토 사오리, 최가림 펫트너 대표가 각각 남녀, 직장, 외국인과 소수자, 반려동물과 관련한 관계 비법을 공유한다.
몸 세션에서는 ‘있는 그대로의 내 몸을 사랑하자’고 말하는 연사들이 나온다. 의수를 거부한 한 팔 피트니스 선수 김나윤, 마른 모델의 전형성을 탈피한 내추럴 사이즈 모델 치도, ‘나답게’ 살자는 방송인 김혜선, 몸의 노예에서 주인으로 거듭난 작가 곽정은이 주인공이다.
변곡점에 놓인 일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서경석의 사회로 신한금융그룹 내 최초 여성 CEO인 조경선 신한DS 대표, ‘커리어 전환 전문가’ 이나리 컬리 부사장, 유튜버 ‘부읽남(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으로 유명한 정태익 더하이에듀 대표와 ‘K파이어족의 시조새’ 신현정·신영주 자매(유튜버 ‘대퐈·퐈마’)가 참여한다.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패션업계 히어로 두칸(DOUCAN) 최충훈 디자이너의 패션쇼와 그룹 킹덤과 스테이씨, 가수 HYNN(박혜원)과 양지원, 래퍼 한해가 공연에 나선다. 여성 행복을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다양한 업체 부스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상담 부스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