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설 연휴 ‘집콕’ 게이머 잡아라”…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김정유 기자I 2022.02.01 10: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설 연휴를 맞은 국내 게임 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 잡기에 나섰다.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각종 아이템과 보상, 그리고 가격 할인까지 면면도 화려하다.
◇엔씨, 11종 게임서 이벤트 풍성

엔씨소프트(036570)(이하 엔씨)는 설을 맞아 PC·모바일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PC에선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3일까지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마법인형 ‘설이’를 소환하면 HP 회복을 돕는 ‘신년 가래떡’을 15분마다 지급한다. 가래떡을 소모해 ‘복 주머니’를 제작 후 개봉하면 ‘복이 가득찬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리니지2’는 오는 16일까지 ‘범상치 않은 범들’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마을의 ‘흑호돌이’ NPC를 통해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흑호랭이’를 구출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황금 호랑이의 보물 상자’를 얻는다.

‘블레이드 & 소울’은 오는 23일까지 게임내에서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진행하는데 △2022 설날 의상 세트 △포화란 보패 보물함 △수호수 결정 △홍문수 결정 △삼성 흑요석 등 보상을 받는다.

모바일에선 ‘리니지M’이 오는 3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2022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리니지2M’도 상점에서 아데나로 ‘2022 세뱃돈 봉투(이벤트)’를 구매할 수 있다. 봉투를 개봉하면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W’는 오는 6일까지 ‘행복 기원 스폐셜 푸시’를 하루 3차례 제공한다. 이용자는 버프 아이템인 국가별 새해 음식 아이템과 최대 10만 아데나를 획득 가능한 복주머니 등을 얻는다.
설 이벤트 나서는 넥슨 게임들. (사진=넥슨)
◇17개 게임서 이벤트 여는 넥슨

넥슨은 총 17종의 게임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든어택’은 오는 10일까지 빙고 이벤트를 실시, 빙고를 완성할 때마다 ‘Knife 차크라(영구제)’, ‘M4A1(IS) 반딧불이(영구제)’ 등을 지급하며, 전체 완성 3회를 달성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 1000SP를 추가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2일까지 ‘핑크빈의 설날도 오늘이래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알림이 또는 주요 마을에 위치한 ‘핑크빈’ NPC에게 퀘스트를 수락, 핑크빈이 부르는 동요 가사에 해당하는 NPC(총 3명)와 차례대로 대화를 나눠 퀘스트를 완료하면 ‘멜로디 코인 1개 교환권(900개)’, ‘방패연 망토 교환권’, ‘내 친구 아기 까치 모자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각각 얻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3일까지 일일미션 달성 시 100레벨 에픽 및 신화 장비 획득에 참여할 수 있는 ‘시공간 분광기(20개)’를 제공하며, 누적으로 미션을 수행하면 ‘흑호 크리쳐’, ‘흑호 아바타’, ‘흑호 데미지 폰트’ 등을 추가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4일까지 ‘풀 튜닝 레전드, 즐거운 설날’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호랑이(5일)’, ‘멘티스(5일)’ 등 풀 튜닝 레전드 카트로 교환 가능한 ‘타이어 조각’을 매일 1회 선물한다.
◇넷마블은 게임 7종서 다양한 보상

넷마블(251270)은 설을 맞아 7종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이다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다음달 3일까지 주사위를 던져 말판을 돌며 ‘편하다 편해 상자’와 ‘지역 퀘스트 초기화 주문서’, ‘장신구 각성의 빛’, ‘최상위 소울링커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굴리고 대박나세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는 오는 2일까지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증정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마다 다르며, 접속 시 1회 지급된다. 또한 ‘세븐나이츠2’는 다음달 4일까지 방치형 필드, 성장던전, 레이드 등 게임 콘텐츠를 주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면 ‘행운의 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는 3일까지 ‘행복하세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로 매일 1회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복주머니는 ‘LR등급 변신체 레이븐로드 소울’, ‘변신체 강화 주문서 100개’ 등 풍성한 보상이 복불복 형태로 들어있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 이벤트 ‘눈길’

컴투스(078340)도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중심으로 이벤트를 전개한다. 우선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설날 맞이!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일정 에너지를 사용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복주머니를 열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략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오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갱신되는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에서는 오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중급 등급 상승권, 고유능력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을 제공하고, 반복과제 달성 획득 포인트가 2배가 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골프스타’에서는 플레이한 홀 수만큼 응모권을 획득해 원하는 보상과 추첨 보상을 응모할 수 있는 ‘포춘쿠키 응모권 이벤트’를 마련한다. 모바일 SNG ‘타이니팜’에서는 새해 고양이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2022 떡국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