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같은 추세에 따라 주요 유통 채널들도 연어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BGF리테일 CU는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생연어초밥 ‘나도 초밥왕 연어’를 ‘생연어 초밥’으로 재출시한다.
노르웨이산 연어를 회로 올린 프리미엄 초밥이다. 정통 일본식 촛물로 간을 한 밥과 알갱이가 씹히는 생와사비로 맛을 냈다. 입가심을 위한 락교, 초생강 등도 함께 담았다.
이 밖에 ‘날치알 연어마요 비빔장’, ‘참숯불 연어구이’ 등 연어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제품도 준비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덮밥, 샐러드, 초밥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연어장을 내놓고 있다.
장류를 기본으로 하는 만큼 수산물의 풍미와 특징은 살리고 깊은 맛과 감칠맛을 더하는 어(魚)간장을 활용한 제품이다. 손질이나 조리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보관과 잔반 걱정 없이 연어를 즐길 수 있다.
GS프레쉬는 연어 숙성회도 판매한다. 숙성회는 활어의 회를 뜬 후, 알맞은 온도와 시간 동안 회가 숙성되는 과정에서 이노신산이 증가해 감칠맛이 더해지는 회 요리다.
연어를 비롯해 광어, 우럭, 숭어 등 8종이며 1~2인 가구에 적합하게 저렴한 가격과 소포장 형태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 숙성회 당일 배송 시스템도 운영한다. 당일 오후 5시까지 주문 시 최장 3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수도권 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