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준서울 광명에 ‘줍줍’ 물량 몰렸다

박지애 기자I 2023.09.01 07:55:43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9월 4일 무순위 청약 진행
줍줍’ 물량 단 27세대. 투자자, 실수요자 대거 몰릴 것으로 전망돼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광명시에서 공급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무순위 청약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분양가 논란을 이겨내고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광명 분양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불린 단지다. 최근 계약을 진행한 결과 초기 계약률이 약 94%로 사실상 완판에 가까운 성적을 거둬 무순위 청약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무순위 청약은 오는 4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용 39㎡ 15세대, 전용 84㎡A 10세대, 전용 84㎡B 2세대로 총 27세대가 ‘줍줍’ 물량으로 나온다.

전용 39㎡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또 전용 84㎡A, B의 경우, 청약 전 일부에서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지만 광명뉴타운 내 좋은 입지에 조성되고, 인근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특화품목을 다수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많은 수요자들이 ‘줍줍’ 물량 청약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무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는 9월 7일 예정돼 있으며, 당첨자 계약은 9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총 11개 동 규모로 전용 39~113㎡ 1957세대 규모의 대단지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들어서게 되는 광명뉴타운은 약 2만5000세대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주차 대수가 세대당 1.43대로 광명뉴타운 내 단지 중 최고 수준으로 설계됐으며, 일반분양 전세대에 지하 세대창고가 제공된다. 또한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엘리베이터 홀과 복도 등 전층 공용부 마감재까지 고급화하여 타 단지와 차별화를 뒀다.

붑양관계자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광명뉴타운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인 만큼 입지 선정부터 설계까지 신경 썼다”며 “광명뉴타운에는 언덕 등 굴곡진 지형이 많아 경사면에 주택을 짓는 경우가 많았는데,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평지에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리한 출근·통학길을 마련해 준다”고 말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8번지에 마련돼 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석양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