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 12’ 사전 예약을 앞두고 출시한 이 상품은 ‘미니’, ‘프로’, ‘맥스’ 등 새로 출시하는 아이폰 기종의 크기에 맞도록 제작했다.
레트로(Retro)한 분위기의 모나미 로고가 각인된 아이폰용 케이스와모나미의 프리미엄 펜, 강화유리 필름 2매가 패키지와 함께 구성됐다.
회사 측은 언뜻 연관성이 없을 것 같은 두 브랜드의 속성을 결합한 단독 기획으로 소비를 통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와 소통을 늘리기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협업 상품 출시는 SSG닷컴 상품기획자(MD)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한국 문구의 역사를 담고 있는 모나미의 이미지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슈피겐코리아의 케이스에 더해진다면 소장 가치가 있을거라 판단했다.
이에 SSG닷컴 상품기획자는 지난 5월부터 기획에 들어갔다. 모나미와 슈피겐 양사에 협조 요청을 보내는 것은 물론, 제작에 이르는 상품 개발의 전 과정에 함께 참여했다.
케이스 뒷면에 양각 처리된 일러스트부터 구성품인모나미의 ‘153 시그니처 고급펜’의 선정 역시 각 사간 협의를 거쳐 진행됐다.
SSG닷컴은 향후에도 이번에 출시한 상품의 고객 반응을 토대로 다양한 입점업체와 협업을시도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직 SSG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을 확대해나가 상품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나미 X 슈피겐’ 한정판 상품 출시와같은 이색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며 “SSG닷컴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유통 실험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