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교육청, 수원·성남서 수도권 24개 대학과 수시전형 설명회

정재훈 기자I 2023.06.23 08:12:47

23일 아주대 · 7월1일 가천대

(사진=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수도권 대학들과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입학설명회를 연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4일과 내달 1일 두차례에 걸쳐 수원 아주대와 성남 가천대에서 ‘대학 연계 2024학년도 수시전형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교 대입 진학 정보 지원과 교사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에는 수도권 주요 24개 대학이 참여해 각 대학 별 다양한 전형을 설명한다.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2024학년도 수시전형 주요 사항 △대학별 특색 사업 및 학과 소개 △전년도 입학 결과와 수시전형 합격 사례 등을 안내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석 대상자는 도내 고등학교 진학 담당 부장교사와 고3 담임교사로 사전 신청자가 총 1800여명에 달해 입학설명회에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도교육청은 설명회 개최로 교사의 대입 진학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대학과 연계한 진학 정보 네트워크 구축으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황윤규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진학 담당 교사에게 정확한 수시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교사의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경기진학정보센터를 중심으로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