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역 내 공터 활용 주차공간 확충
|
공한지를 활용한 주차장 확충은 앞으로 최소 4년 이상 별다른 활용 계획이 없는 일정 규모 이상의 토지로 소유주가 동의한 곳에 한해서만 추진된다. 전·임야 등 형질 변경이 필요하거나 문화재 보존 영향 심의를 받아야 하는 곳 그리고 지상권이 존재하는 토지도 조성 대상에서 제외된다. 토지 소유자는 주차장이 조성될 경우 지방세법(제109조)에 따라 토지가 주차장으로 사용되는 기간 동안 재산세를 전액 감면받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나대지를 활용한 주차공간 확충과 동시에 주차 심화 지역 내 부지 확보를 통한 공영주차장 조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 문암생태공원 시설 개선 위해 3월 휴장
|
청주시는 오는 9월까지 총 15억 5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대대적인 시설 개선 공사를 진행한다. 현재 공원 내 387면인 주차면수는 확충공사를 통해 455면으로 늘어난다. 공원 진입광장과 산책로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전기요금 절감을 위한 태양광 그늘막도 설치한다. 캠핑장에는 목재 데크를 갖춘 캠핑하우스 3개동을 추가 조성한다.
약 10년간의 안정화 작업을 거쳐 생활쓰레기 매립장에서 총 면적 21만500㎡의 도시형 테마공원으로 재탄생한 문암생태공원은 생태공원과 웰빙공원, 가족공원으로 나뉜다. 생태공원은 생태습지원과 수목원, 생태탐방로, 웰빙공원은 건강숲체험장과 테마 웰빙숲, 농구장 등을 갖췄다. 가족공원은 조깅코스 외에 캠핑장과 바비큐(BBQ)장 등 시설이 갖춰져 있다.
◇해남군, 개별 관광객 대상 최대 10만원 지원
|
‘해남쓰리고(Go)’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박 이상 해남을 방문하는 최소 2인 이상 타지역 출신 관광객은 최대 10만 원의 여행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역 내에서 결제한 비용이 많은 상위 10개 팀은 해남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농수산물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상당 포인트도 추가로 제공한다.
해남쓰리고(Go)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이번 봄(3~5월)을 시작으로 여름(6~8월), 가을(9~11월) 시즌별로 나눠 운영한다. 봄 시즌 인센티브 지원 대상은 선착순 30개 팀이다. 인센티브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방문 최소 3일 전 해남문화관광재단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을 한 후에는 실제 체류기간 동안 지역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