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AIST 김용대·조성환 교수, 2024년 IEEE 석학회원 선정

김현아 기자I 2023.12.02 09:59:00

40만 명에 이르는 IEEE 회원 중
최상위 0.1% 내에서 석학회원 선정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2년 연속 2명의 석학회원 선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용대 교수
전기및전자공학부 조성환 교수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용대 교수와 조성환 교수가 국제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의 2024년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EEE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 전자, 컴퓨터, 통신 분야 학회로, 160여 개국에서 4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석학회원(Fellow)은 탁월한 개인 연구 업적, 기술 성취 실적, 전문 분야 총괄 경력 등 7개의 평가 기준 심사를 거쳐 회원의 최상위 0.1% 내에서 선정된다.

김용대 교수는 이동통신, 분산 시스템, 사이버 물리 시스템 등에서 발견되는 취약점을 찾고 개선하는 세계적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최첨단 기술 분야에서의 공격을 연구하고 입증하는 보안전문가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다. 향후에는 5G 이동통신 표준의 설계 취약점과 관련된 연구를 통해 6G 이동통신 표준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성환 교수는 반도체 집적회로설계 전문가로서 아날로그 집적회로 분야에서 도전적인 연구로 기술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이번에는 반도체회로 소사이어티(Solid-State Circuit Society)에서 펠로우(Fellow)로 선임되었으며, 메모리 반도체와 인공지능 반도체의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와 기술 사업화를 계획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