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졸업·입학..새출발]새내기 실속 선물..이건 어때?

장영은 기자I 2014.02.24 08:22:52

신입생에게는 가방·전자제품·시계가 '인기 만점'
사회 초년생에게는 가벼운 기초 화장품·립스틱 선물 추천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직장인 이은숙(36)씨는 조카의 졸업식을 앞두고 작은 고민에 빠졌다. 올해 대학에 입하는 조카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은데 적당한 아이템이 떠오르지 않아서다. 이 씨는 “필요한 걸 사라고 현금을 줄까도 생각했지만, 성의도 없어 보이고 얼마를 줘야 할지도 애매해 망설여진다”라고 말했다.

졸업과 입학의 시즌이다. 해마다 이맘때면 졸업생과 입학생들을 둔 친지들은 남모르는 고민에 빠진다. 기성 세대 입장에선 어떤 선물이 받는 사람에게 가장 실용적이고 좋을지, 젊은 세대가 요즘 좋아하는 게 뭔지를 잘 모르기 때문이다.

더페이스샵 피부 속 맑은 씨눈 에센스. 씨눈의 농축 에너지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관리하는 미백 및 주름개선 2중기능성 에센스다.
◇ 신입생 필수품 ‘백팩’·인기 만점 ‘탭’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온라인몰에서는 관련 기획전을 열고 졸업생과 입학생들에게 축하 선물로 주기 적당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요즘에는 오프라인 매장 대비 저렴한 가격 역시 큰 장점이다.

옥션은 3월 말까지 ‘신학기 봄맞이 스타일 기획전’을 열어 가방, 시계, 액세서리 등 패션 아이템과 향수, 틴트 등 뷰티 상품을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학기 가방 할인대전’을 다음달 초까지 진행한다.

디지털 기기는 가볍고 아담한 크기의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오는 28일까지 ‘2014 옥션 행복나눔 프로젝트’ 이벤트를 열고 ‘투인원(2in1)컨버터블PC’ 40종과 태블릿 인기 품목 25개를 최대 56% 할인 판매한다.

옥션 관계자는 “올해는 새 학기를 맞이한 예비 신입생들에게 백팩과 운동화 선물을 많이 하는 추세”라며 “디지털 기기의 경우 MS가 탑재되어 있는 태블릿PC가 인기인데 노트북처럼 활동성이 두드러져 학생들이 특히 선호한다”고 말했다.

G마켓은 브랜드 제품만 모아 판매하는 ‘브랜드온’을 통해 ‘졸업&입학 두근두근 설렘 가
듀얼액션 에센스 로션. 미백 에센스와 모공탄력 에센스가 함께 구성된 일체형 케이스의 2 in 1 제품으로, 한번의 펌핑으로 두가지 에센스를 함께 바를 수 있다.
득한 2014 신학기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백팩, 머니클립, 화장품, 의류, 신발, 시계 등 졸업 입학 선물용 아이템을 최대 22% 할인 판매한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 및 입학 선물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11번가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황금돼지띠 어린이들을 위해 ‘2014 신나는 신학기대전’을 이달 말일까지 운영한다. 의류, 신발, 가방 등 총 46개 신학기 용품을 한데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전 고객에게 기획전 상품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최대 5000원). 또 이달 말까지는 학생들과 사회 초년생을 위한 ‘프랭클린플래너 신학기 선물제안’ 기획전을 실시한다.

◇‘꽃男꽃女’위한 화장품 선물..“이제 느낌 아니까”

설레는 마음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과 대학 새내기에게 화장품을 선물해 보는 것이 어떨까. 특히 화장이 익숙하지 않은 초년생들에게는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기초 스킨케어나 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립스틱이 활용도가 높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신입생들에게는 자연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도 봄철의 건조함과 강한 자외선 등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기능성 화장품을이 좋다”고 조언했다.

화장품은 여성에게만 선물한다는 편견도 버릴 필요가 있다. 사춘기를 벗어난 남성들의 피부도 관리가 필요하다. 다만, 복잡하고 사용이 어려운 제품이라면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이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제격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