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아이폰17 카메라 커버 액세서리 유출[모닝폰]

윤정훈 기자I 2025.04.21 08:30:49

후면 카메라 덮는 액세서리 유출
직사격형 모양의 카메라바 기정 사실 전망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애플 아이폰17 프로가 가로형 카메라 바를 삽입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를 덮는 카메라바(범프) 커버 액세서리가 등장했다.

IT팁스터 마진부가 X에서 공개한 아이폰17용 카메라바 커버 액세서리.(사진=마진부 X)
21일 X에 공유된 아이폰 액세서리 제조업체의 제품을 보면 아이폰17 프로의 긴 수평 카메라 막대를 덮기 위해 고유한 디자인의 카메라 커버를 만들고 있다.

액세서리 제조업체들은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새로운 아이폰17 프로의 더 넓은 카메라 트레이에 맞는 오리지널 카메라 커버 생산을 시작했으며, 카메라 구멍이 서로 다른 구성으로 배열된 4가지 변형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그동안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을 써왔는데, 이제는 한단계 높여서 커버 액세서리가 등장한 것이다.

대부분의 아이폰17 프로 케이스는 카메라 바를 위한 전체 컷아웃이 남아 있어 스마트폰과 잘 맞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이 오는 9월 출시할 아이폰17 프로맥스의 경우 두께는 8.725㎜로, 아이폰16 프로맥스(8.25㎜)보다 두꺼워질 전망이다. 또 외형적으로 기존 모델에서 사용한 티타늄 프레임 대신 알루미늄 프레임이 다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무게를 최대한 낮추기 위함이다.

카메라 범프의 경우는 정사각형에서 직사각형으로 변화되고 그 크기가 후면 상단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바의 투톤 디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또 아이폰17 프로 및 프로맥스 모델은 업그레이드된 모바일프로세서(AP) ‘A19 프로’ 칩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