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페이 성장으로 기업가치 제고-신영

김무연 기자I 2019.05.21 08:03:12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신영증권은 21일 카카오(035720)가 카카오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금융플랫폼의 입지를 다지고 나아가 회사의 기업 가치 또한 제고될 것이라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17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카카오페이는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서비스 출시 2주년 간담회 갖고 5월 중 이용자 접근성 개선을 위해 별도의 모바일 앱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기존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메신저 내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페이 항목에 진입한 뒤 세부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쳤지만 신규 앱을 통해 결제, 송금, 투자 등 서비스 이용 시간을 대폭 줄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올해 영수증, 배송, 오프라인 신용결제, 외화결제, 보험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방침이다. 상반기 중에는 실물 영수증을 카카오페이 모바일 영수증으로 대체하는 영수증 서비스와 개인간 물품 거래 시장을 겨냥한 카카오페이 간편 배송 서비스 출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온라인 보험 상품 비교·결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윤을정 신영증권 연구원은 “카카오페이의 1분기 결제액은 10조원 돌파했다”며 “지속적인 결제액 확대와 다양한 신규 서비스의 출시로 수익화를 도모하고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서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신규사업인 핀테크 비즈니스의 수익 창출 가시화는 향후 카카오 기업가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