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광고 캠페인은 ‘전문 성우 낭독으로 실감나게’라는 윌라의 특징을 담고 있다.
김상백, 사문영, 박요한 등 3인의 성우는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실감 나게 연기하는 등 열연을 펼쳤다. 김상백 성우는 ‘자산어보1’, ‘파피용’, ‘토지’ 등으로 윌라와 인연을 잇고 있고, 사문영 성우 또한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죽음1’ 등 다수 작품에서 열연했다. 박요한 성우는 ‘위대한 유산(하)’, ‘삼체’ 등에서 윌라 오디오북과 함께 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디오북에서 목소리로만 만날 수 있던 윌라 인기 성우들의 연기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윌라 회원을 비롯한 오디오북 이용자들이 녹음 현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윌라가 전문 성우들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윌라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윌라 관계자는 “전문 성우의 낭독은 기계음이나 인공지능(AI)가 따라갈 수 없는 디테일과 감정을 살릴 수 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윌라 오디오북에 대한 진심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혼신의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성우들의 노력이 느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윌라는 지난 10일 출시한 ‘가족공유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했다. 윌라는 ‘토지’, ‘고구려’ 등 대작을 비롯해 인문학, 매거진, 어린이 청소년용 도서, 윌라 클래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