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질 좋은 휴식 수요 증가..수면 시장 공략 나선 가구업계

정태선 기자I 2017.04.29 09:00:00

잦은 야근 등 불규칙한 수면 습관..휴식 수요 많아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질 좋은 휴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구업계가 수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잦은 야근으로 인한 불규칙한 수면 습관, 스테이케이션 족의 증가 등 휴식에 대한 수요에 맞춰 수면 관련 브랜드 및 제품을 강화하며 고객들의 ‘숙면’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체리쉬 브리더블 에어웨이 메모리폼 매트리스’
29일 업계 따르면 토탈 리빙 디자인 기업 체리쉬는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디를 런칭하고 최고의 수면 환경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체리쉬는 슬립디를 통해 개인 수면 습관에 맞는 매트리스와 베개, 침구류, 액세서리 등을 선택해주는 ‘슬립디 페어링(Pairing) 서비스로 최적의 수면환경을 찾아준다. 슬립디 체험관인 강남 직영점에서는 전문가가 상주해 수면 관련 상담은 물론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리쉬의 매트리스는 숙면에 최적화돼 있는데 특히 커버를 탈부착할 수 있어 청결한 침구 관리가 가능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가장 편한 수면 각도를 연출해주는 체리쉬의 모션베드는 매트리스가 나눠져 있지 않아 가족이 넓게 사용하기 좋고 리모컨 하나로 높낮이를 조절하며 다양한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르고슬립은 지난해 8월 선보인 개인 수면 체형 맞춤 설계 프로그램 ‘오마이베드’의 슬립 피팅 시스템으로 최적의 매트리스를 찾아준다. 오마이베드 체험 후 구매한 매트리스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6주 이내에 다른 타입의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6주 숙면 트라이얼’을 운영하고 있다.

시몬스침대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 블랙’
매트리스 제품을 강화해 경쟁력 구축에 나선 곳도 있다.

시몬스 매트리스는 최상위 컬렉션 ‘뷰티레스트 블랙’을 런칭해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구축했다.

뷰티레스트 블랙의 모든 매트리스에 적용된 ‘어드밴스드 포켓스프링’은 시몬스만이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로 세 개의 하이카본 스프링 강선이 나선 구조로 하나로 합쳐져 더욱 섬세하고 세련된 느낌의 지지력을 선사한다.

한샘의 온라인쇼핑몰 한샘몰은 한 매트리스로 라텍스와 메모리폼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디퍼’ 라텍스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한쪽은 라텍스로, 다른 한쪽은 메모리폼으로 구성돼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한샘 디퍼 라텍스 매트리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