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트립닷컴, 세계와 한국을 잇는 ‘글로벌 여행 가교' 될 것"

김명상 기자I 2025.04.04 06:00:00

한국, 트립닷컴 글로벌 호텔 예약 상위 5위권 진입
K-콘텐츠 영향으로 외국인의 한국 여행 수요 증가
한국 여행 글로벌 예약률, 64.6% 증가해 중요성 ↑

분 시안 차이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글로벌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는 한국 시장에서 인지도와 영향력을 높이고, 해외에 한국 여행의 매력과 장점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트립닷컴 그룹의 숙박 부문을 총괄하는 분 시안 차이(사진) 부사장은 최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트립닷컴 호텔 예약 데이터 기준, 한국은 글로벌 상위 5위권 시장”이라며 “특히 강력한 K콘텐츠의 영향력으로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더 높아지면서 시장 규모와 가치가 더 커졌다”고 평가했다.

분 시안 차이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
트립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외 글로벌 여행자의 한국 여행 예약률은 전년 대비 64.6% 증가했다. 전 세계 여행자들이 한국을 주요 여행지로 인식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사례다.

차이 부사장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한국 시장 내 트립닷컴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트립닷컴의 국내 항공권 판매 실적은 2022년 13위에서 지난해 12월 기준 4위까지 상승했다. 지난해 1~9월 기준 국내 여행 앱 다운로드 점유율은 13%까지 올라가 네이버맵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가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의 성장세라고 차이 부사장은 설명했다.

그는 “고객 우선주의와 다양한 회원 혜택, 서비스 차별화가 빠른 성장세의 요인”이라며 “AI 여행 어시스턴트 ‘트립지니(TripGenie)’ 도입, 우수 회원 대상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e심 및 무료 어트랙션 티켓 제공 등의 각종 혜택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트립닷컴은 해외 시장에서 한국 여행을 알리는 데에도 일조하고 있다. ‘헬로 코리아’(Hello Korea)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트립닷컴은 지난달부터 자사 온라인 플랫폼에서 한국 여행 수요가 높은 시장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차이 부사장은 “‘헬로 코리아’ 캠페인은 한국을 단순한 여행지가 아닌 문화적 공간으로 브랜딩하는 것으로 현재 9개 국가, 11개 언어로 전개 중”이라며 “특히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한국 방문 수요가 높은 국가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 시장의 환경적인 변화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한국 정부가 3분기 중 도입을 검토하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 무비자 입국 허용은 여행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차이 부사장은 “한국의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중국인 관광객들의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여행상품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트립닷컴이 한국 여행의 장점과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BeLT

- 강원랜드, 친환경 기부로 기금 마련해 나무 600그루 심어 - "日 마이스 시장 잡아라"…파라다이스, 오사카서 마이스 쇼케이스 개최 - 조선호텔 직원 151명, 치매 예방 키트 직접 만들어 전달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