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운용 '한국투자노무라일본밸류 펀드' 출시

김인경 기자I 2014.08.18 08:54:57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일본 가치주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노무라일본밸류 증권펀드(주식-재간접)’를 18일 출시했다.

‘한국투자 노무라일본밸류 증권펀드(주식-재간접)’는 일본 노무라자산운용의 일본주식 선정 능력이 가장 잘 반영된 ‘노무라 일본 전략적가치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이 펀드는 도쿄거래소 토픽스(TOPIX) 지수의 3700 여개의 전 종목을 대상으로 가치주를 선별, 업종에 관계없이 저평가됐지만 성장잠재력이 높고 유동성이 검증된 200여개의 종목에 투자한다.

최근 일본은 정부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책으로 디플레이션 국면에서 벗어나고 있다.

특히 공격적인 엔저 정책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실적 개선세를 나타내고 있다. 강력한 구조조정과 비용절감 등으로 일본 상장기업들의 기업순이익 증가율은 지난 3월 말 기준 62.7%에 이른다.

김범수 한국운용 채널영업본부 팀장은 “노르웨이 국부펀드, 사우디아라비아 통화청 등 해외 기관투자자의 일본 주식의 투자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어 수급개선이 긍정적”이라며 “아베 정부의 경기부양의 의지가 강하고 일본최대 공적 연기금 역시 주식 투자 비중을 확대하는 등 일본 증시의 상승여력이 높아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 노무라일본밸류 증권펀드’는 한국투자증권(1544-5000), 하나대투증권(1588-3111) 전 영업점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